주요 개편 내용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는 마일리지 복합결제를 시범 도입합니다. (2020.11월 중)
▶항공 운임 및 운항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률 및 공제량을 합리적으로 세분화합니다. (2021.4월 부)
▶우수회원의 진입 문턱을 낮추고 회원 등급을 세분화하며, 더욱 풍성한 혜택을 드립니다. (2022.2월 부)
대한항공은 국내 최초로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하고 마일리지 사용의 새시대를 여는 마일리지 복합결제를 시범 운영합니다. 일반 항공권을 구매하실 때에도 현금?카드와 함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어 항공 여행에 마일리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충족하며, 보유하신 소량의 마일리지도 가치있게 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패스 제도 도입 이후 다양해진 예약 등급과 항공 운임을 반영하여 보다 합리적인 기준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도록 적립률을 세분화합니다. 글로벌 스탠더드와 항공운임 수준에 맞추어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의 적립률을 각각 최대 300%와 200%로 높임으로써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적립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석 적립률은 운임의 성격에 따라 3단계에서 4단계로 재편합니다.
항공 보너스 이용 시 마일 공제의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거리(마일)”로 변경하여 거리에 비례해서 마일을 공제합니다. 특히 단거리 공제 마일을 대폭 인하하여 칭다오, 타이베이 일반석 보너스를 왕복 기준 기존 3만 마일에서 각각 2만 마일, 2만5천 마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보너스 중 가장 이용률이 높은 일반석 보너스 기준으로 전체 125개 국제선 노선 중 64개 노선이 인하되고, 12개 노선은 변경 없으며, 49개 노선만 인상됩니다. 국내선 일반석 또한 변경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수회원의 문턱을 연간 대한항공 1만 마일 또는 10회 탑승으로 기존에 비해 대폭 낮추고, 연간 단위로 우수회원 자격을 부여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혜택을 드립니다. 우수회원 등급도 기존 3개에서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4개로 세분화하여 실적에 따라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탑승 시마다 80~20%의 엘리트 마일 추가 적립, 무료 좌석 승급, 가족에게 우수회원 등급 선물 등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누려보세요.